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0/0341

20200331 - 휴업 37일째 오늘도 밥 먹고 시작! 시작시간이 오후 3시 30분. 완전히 뒤집혀서 살아간다. 나이크 클럽 일하던 때로 돌아간 기분. 썩을... 3월이 다 갔잖아. 디스커버리, 내셔널 지오그래픽도 매일 같은 것만 틀어주는 느낌이 들어서 CBS 레인보우 깔고 음악 듣는다. 광고 조금 나오지만 참을만하다. TV 볼 시간이 어디 있노? 공부하자 공부. 이종교배용 어댑터 모두 도착했다. M42-PK링을 PK-M4/3 어댑터에 끼우고 M42렌즈를 써보려고 했는데 뭔가 이상해서 따로 주문. 이젠 잘 맞는다. G7에서는 아주 편하게 노출 측정 가능. OK!!! 이종교배용 어댑터는 K&F CONCEPT으로. 이런 회사가 우리나라 회사였으면 좋겠다. 잘 만든다. 정확하게. K&F CONCEPT 웹사이트 링크 K&F CONCEPT K&.. 2020. 3. 31.
異種交配記 (이종교배기) 시작은 이랬다. 4K 동영상을 찍고 싶은데 카메라 세팅이나 후보정 작업을 하기 전에 렌즈에서 고유의 색감을 만들고 싶었던 것. 목표는 정해졌고. 바디는 Panasonic DMC-G7과 Pentax K-01을 쓰기로. (둘 다 4K 24 fps 촬영 가능) 그럼 렌즈는? 그냥 번들? DA?...... 너무 쨍한데... 좀 두리뭉실한 거 없나... 아날로그 시대의 렌즈를 쓰려면 M42렌즈, 펜탁스는 M,K렌즈, 파나소닉은 없음. 그러면 다른 회사 렌즈나 마운트가 다른 렌즈? 니콘과 캐논은 처음부터 제외했으니 결국 갈 곳은 올드 렌즈. 올드 렌즈 중에서도 저~렴한 펜탁스 타쿠마로 결정. 그런데... M42 타쿠마 렌즈를 쓰려면 어댑터가 있어야지. 이종교배 어댑터를 공부하다 보니 포컬 리듀서와 보통 어댑터가 나.. 2020. 3. 31.
20200330 - 휴업 36일째 내 인생에서는 은퇴란 게 없을 것 같아. 평생을 갖가지 공부에 취미에 장난감 모으기를 해왔고 지금도 계속 배우고 익히면서 하루하루 즐겁게 살고 있으니까. 무취미에 매일 같은 직장 다녔던 사람들보다 쬐끔 더 재미있어. 부러우면 당장 뭐라도 시작해봐. 괜히 잘할 수 있을 것 같은 거 있잖아. 단, 집에서 할 수 있는 게 좋아. 남들이 다 한다고 골프나 사이클링 같은 거 시작하면 곤란해. 골프가 안 좋다는 게 아니고 집에선 제대로 할 수 없잖아. 난 글 쓰는 거랑 사진 좋아해. 다른 것도 있어. 낚시, 자전거 타기, 여행, 책 읽기, 영화 보기, 맛있는 거 먹으러 가기 또 음... 여자들과 이야기 하기 (니들이 생각하는 연애가 아냐), 하도 하는 일이 많아서 매일 변변치 않게 먹고 입고 살지만 장난감은 꼬박꼬.. 2020. 3. 31.
20200329 - 휴업 35일째 죽전에서 상암동까지 2시간 열심히 공부하며 달려갔어... 렌즈 사러. 일요일이라 빈자리가 많네. 마스크 안 쓴 사람은 거의 없구먼. 일본 같당...ㅜㅜ 소정의 거래 절차 후에 밖으로 나와서 카메라를 꺼냈지. 저녁 산책을 하는 사람들이 간간이 있었지만 따뜻한 봄날의 저녁을 즐기기엔 아직 날이 조금 차네. 여태까지 쓰던 카메라들은 찍을 때 보던 장면과 결과물 볼 때의 차이가 커서 궁금한 마음과 혹시?... 하는 기대감이 있었는데 휴대폰 카메라와 이번에 들인 G7은 보는 게 그대로 찍혀서 재미가 조금 사라진 것 같아. 하긴... 사람에 따라서는 처음부터 정확히 보면서 작업을 하는 게 더 좋을 수도 있겠다. 아날로그, 오프라인에서만 이뤄지는 일도 있고 - 레저, 음주, 연애 등등 사람이 하는 많은 일... 디지.. 2020. 3. 3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