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6/036

새벽 공부 학교 다닐 때도 안 하던 새벽 공부를 예순이 다 되어 가는 나이에 시작했으니 버거운 건 당연지사. 알람 소리보다 일찍 잠에서 깨어나 소리를 기다리는 버릇이 여전한 걸 보면 정신은 아직 녹슬지 않고 있음을 증명합니다. 이제 공부패턴도 잡혀서 밀리지 않고 강의를 듣고 있지만 복습할 시간을 배정하지 못해서 좀 아쉽군요.그래서... 한 주 단위의 시간표를 다시 짜고 있습니다. 매일 기타를 몇 시간씩 치고 있지만 강의실에서 치는 기타는 연습과 거리가 멀어서 도대체 언제 내 연습을 해야 하나...고민하고 있습니다. 한꺼번에 여러 가지를 한다는 건 정말 피를 말리는 일이네요. 2016년까지 몸이 버텨줄 지...^^ 2016. 3. 30.
음정과 음정 국민학교 시절에 '내림 마장조' '올림 가장조'를 우격다짐으로 외우다가 중학교 올라가서 기타를 치면서 '아! 이게 이걸 우리 말로 설명한 거였구나...'라고 알게 되었지요. 음이름을 C,D,E로 배우지 않던 시절의 이야기지요.이후...한참 지나서...고등학교 밴드부 시절 화성학책을 구해서 처음에 나오는 음정 부분을 읽다가 왜 음정의 이름은 한글로도 쓰고 영어로도 표기하는 거지? 도대체 장, 단의 뜻을 알 수가 없고 느낌이 확 와 닿지 않아 (물론 우리 말과 글이 있으니 한글 이름이 있는 게 당연한 이야기지만요...) 책을 덮은 적이 있었지요. '단'이란 단어가 자꾸 단조로 기우는 느낌이 들었기 때문인데요. ('단 3도'는 그래도 음의 느낌과 이름이 좀 비슷했지만요...) 그때 들었던 생각이... 서양음악.. 2016. 3. 22.
일요일이 사라지다... 토요일도 세 시에 일을 마치는 제게 일요일 하루는 너무너무너무 소중한 하루였습니다. 그런데... 3월 둘째 주부터 일요일에도 끙끙대며 뭔가 하고 있는 저를 발견했습니다. 바로 . . . 공부였죠. ㅜㅜ . . . 화요일에 새로운 강의가 열리는 스케줄에 맞추려면 늦어도 일요일엔 모든 강의를 다 듣고 퀴즈도 풀어야 하겠더군요. 이미 공부가 체질화되신 선배님들께선 착착 맞춰서 해나가시겠지만 새내기는 완전 '꼼짝 마라!'입니다. 시간이 이리 소중할 줄이야... 역시 공부는 한 살이라도 젊을 때 해야겠다는 생각입니다.전 주에 들은 강의 다시 되새기며 한가한 월요일 저녁을 보내는 기분도 괜찮네요. 술 생각이 별로 안 드는 건 공부 스트레스 때문일까요? 2016. 3. 22.
점점 짧아지는 하루 여섯 과목을 신청했으니 하루에 한 과목씩만 들으면 되겠다...라고 생각하고 3월 첫 주를 시작했습니다. 이틀은 계획대로 잘 지나갔지요.아...그러나... 이게 웬일입니까 삼 일째 저녁부터 술자리가 생기기 시작합니다. 목요일은 빈대떡집 금요일은 고등어구이에 노래방까지 토요일은 순대국에 일요일은 수육...매주차 수업 기간이 2주일이라는 건 알고 있었기에 다음 주엔 빡세게 듣자! 결심하고 월요일에 로그인해보니.... 떡! 하니 2주차 수업이 오픈되었더군요. ㅋ 수업이 매주 오픈되는 걸 몰랐던 겁니다. ㅜㅜ부리나케 1주차 수업 다 듣고 오늘은 2주차 수업도 두 과목 들었습니다. 매일 꼬박꼬박 듣지 않고 이런저런 사정으로 미루다간 대책이 없을 것 같습니다. 아침에 더 일찍 일어나서 공부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합니.. 2016. 3. 22.
반응형